quick
menu

BOOK & MUSIC

BOOK

세상 모든 것의 기원

<세상 모든 것의 기원>
세상 모든 것의 기원

‘그것은 우리나라에서 시작된 것’이라며 다른 나라가 이룬 명성을 가져가려는 나라가 있다. 시작된 곳이라고 그 결과까지 그들의 것이 될 수는 없다. 막걸리, 맥주, 김치, 삼겹살 등 음식부터 개와 씨름에 이르는 유희, 아름다움과 죽음, 사후 세계까지 삶의 기원을 속속 파헤치고, 그 시작이 성장하게 된 과정을 고고학자가 들려준다.

불안할 땐 뇌과학

<불안할 땐 뇌과학>
불안할 땐 뇌과학

현대인은 불안에 관한 서적이 넘쳐나는 시대를 살고 있다. 그만큼 불안을 앓는 사람이 많고, 불안으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다는 뜻일 것이다. 이 책이 특별한 건 불안이일어나는 원인과 과정을 뇌 과학의 메커니즘으로 풀어내는 데 있다. 뇌에서 벌어질 일을 제대로 예측하게 되니 불안에 대한 공포도 줄어들 수밖에.

MUSIC

박혜상

박혜상 <숨(Breathe)>
박혜상 노래 | Jochen Rieder 지휘 | Universal

소프라노 박혜상의 도이치 그라모폰 두 번째 앨범. 도이치 그라모폰, 메트로폴리탄 오페라가 선택한 차세대 디바 소프라노 박혜상의 신보가 4년 만에 발매됐다. 삶과 죽음의 숨, 팬데믹 이후 겪은 실존적 고민의 해답을 음악에 담았다.

박진우

박진우 <Fate>
박진우 작곡 | 고금

2022년 12월 릴리스했던 <Dohwa> 이후 1년 만의 신작 <Fate>. 작곡가 본인이 직접 쓴 가사에 오랜 시간 함께한 아티스트들의 섬세한 연주가 더해졌다. 원곡인 스튜디오 버전에 덧붙여 가야금 솔로와 피아노 버전, 그리고 보컬을 제외한 인스트루멘털 버전 등 세 곡을 추가한 총 4개 트랙의 싱글을 만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