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화면
e-book 보기
뉴스레터 구독

<소설, 한국을 말하다> 외


<소설, 한국을 말하다>
은행나무 | 장강명 외

사또 앞에 나타난 처녀 귀신의 원한이 가득한 구슬픈 음성이 메아리친다. “이게 나라냐?!” 도대체 대한민국은 어디로, 어떻게 향해 가고 있는 것일까? 21명의 소설가가 각기 다른 소재와 주제로 대한민국의 현실을 이야기한다. 작금의 한국을 이해하는 21편의 소셜은 픽션인가, 논픽션 인가?

<소설, 한국을 말하다>
은행나무 | 장강명 외

사또 앞에 나타난 처녀 귀신의 원한이 가득한 구슬픈 음성이 메아리친다. “이게 나라냐?!” 도대체 대한민국은 어디로, 어떻게 향해 가고 있는 것일까? 21명의 소설가가 각기 다른 소재와 주제로 대한민국의 현실을 이야기한다. 작금의 한국을 이해하는 21편의 소셜은 픽션인가, 논픽션 인가?


<플랫폼 공화국>
사회평론아카데미 | 정상조

저자인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정상조 교수는 현재 법보다 알고리즘이, 정부보다 플랫폼이 더 강해진 플랫폼 공화국이 됐다고 말한다. 메타·애플·구글 등은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었지만, 동시에 삶을 통제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플랫폼과 알고리즘이 지닌 문제를 분석해 앞으로 발생할 논쟁을 먼저 논의해야 할 때다.

<플랫폼 공화국>
사회평론아카데미 | 정상조

저자인 서울대학교 법학대학원 정상조 교수는 현재 법보다 알고리즘이, 정부보다 플랫폼이 더 강해진 플랫폼 공화국이 됐다고 말한다. 메타·애플·구글 등은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었지만, 동시에 삶을 통제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플랫폼과 알고리즘이 지닌 문제를 분석해 앞으로 발생할 논쟁을 먼저 논의해야 할 때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윤이상, Robert Schumann 작곡 | 한재민 연주 | Decca Record

국내 유일의 국립 오케스트라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7대 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David Reiland)의 지휘로 녹음한 새 앨범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이번 음반에는 슈만의 ‘교향곡 4번’과 ‘만프레드 서곡’,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을 담았다. 윤이상 콩쿠르 역사상 최초로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을 연주해 우승을 거머쥔 한재민이 해당 곡을 들려줘 더욱 기대를 모은다.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윤이상, Robert Schumann 작곡 |
한재민 연주 | Decca Record

국내 유일의 국립 오케스트라인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7대 예술감독 다비트 라일란트(David Reiland)의 지휘로 녹음한 새 앨범으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이번 음반에는 슈만의 ‘교향곡 4번’과 ‘만프레드 서곡’,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을 담았다. 윤이상 콩쿠르 역사상 최초로 윤이상의 ‘첼로 협주곡’을 연주해 우승을 거머쥔 한재민이 해당 곡을 들려줘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유빈 <Poème>
Pierre Sancan, Claude Debussy 외 작곡 | 김유빈 외 연주 | Sony Classical

ARD 국제 음악 콩쿠르 플루트 부문 한국인 최초 우승,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없는 2위,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1위로 유례없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김유빈이 첫 정식 음반 <포엠 (Poème)>을 발매했다. 음반 프로그램을 모두 프렌치 레퍼토리로 구성해 김유빈이 그리는 프랑스의 시적 정취를 담아냈다.

김유빈 <Poème>
Pierre Sancan, Claude Debussy 외 작곡 | 김유빈 외 연주 | Sony Classical

ARD 국제 음악 콩쿠르 플루트 부문 한국인 최초 우승,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없는 2위,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1위로 유례없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김유빈이 첫 정식 음반 <포엠 (Poème)>을 발매했다. 음반 프로그램을 모두 프렌치 레퍼토리로 구성해 김유빈이 그리는 프랑스의 시적 정취를 담아냈다.